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접 써 본 제품 중 만족스러웠던 인강용 태블릿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막상 인강용 태블릿을 구매하려고 하면, 종류도 워낙 다양하고 장점들이 달라 고민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가볍고, 가성비 좋은 게 최고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인강용 태블릿 추천 하겠습니다.
1. 갤럭시탭A 8.0 2019 with S펜
이 태블릿의 장점은 역시 휴대성입니다. 가지고 다니기 딱 알맞는 크기에 9mm도 안 되는 얇은 두께를 가지고 있어서 대중교통 이용시에도 부담없습니다. 더불에 S펜까지 있기 때문에 시시때때마다 필기하기도 좋아 유용합니다.
실수로 홈버튼을 누르는 현상을 줄이기 위해 홈버튼을 없앴으며,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장시간 봐도 눈의 피로감이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분명 단점도 있습니다. 기능부터 휴대성까지 모든 면에서 우수하지만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편입니다. 32G 기준으로 와이파이가 29만원이며, 중고거래가는 보통 24만원정도를 하고 있습니다.
2. 화웨이 미디어패드 T5 10
개인적으로 가성비만으로 놓고 봤을 때는 화웨이 미디어패드 T5 10이 제일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10.1인치로 액정이 크기 때문에 인강부터 유튜브까지 모두 보기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고급사양에 들어가는 듀얼스피커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음질이 매우 우수하고, 시각보호모드도 있어서 장시간 시청해도 눈에 무리가 덜 갑니다.
단점으로는 드물게 충전 시 5핀을 사용하여 불편하다는 것과 10.1인치의 크기 때문에 휴대성에 있어서는 다소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가격은 32G 와이파이가 19만원, LTE가 25만원 정도이며, 중고거래가는 12만원 내외입니다.
3. 갤럭시탭A 10.1
적당한 가격에 기능이 우수한 태블릿을 찾는 중이라면 갤럭시탭A 10.1이 딱입니다. 듀얼스피커가 장착되어 있고, 10.1인치임에도 두께가 7.5mm밖에 안 되어서 휴대성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더불어 대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종일 충전없이 써도 배터리 걱정이 전혀 없어 좋습니다. 높은 해상도와 눈을 보호할 수 있게 장소별 최적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가격은 32G 와이파이가 35만원, LTE가 25만원 정도로 판매되고 있으며, 중고가는 19만원 내외정도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보다 약 5~7만원 정도 저렴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밖에 인강용 태블릿 추천
추천드린 3가지 태블릿은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후회는 1도 없이 만족스러워서 추천드린 제품입니다. 이외에도 구매평가들을 보면 비와이패드2, 아이패드, 태클라스트, 디클탭 등이 좋다고 하니 꼼꼼하게 체킹하시기 바랍니다.
인강용 태블릿 구매전 고려사항
제가 추천드린 인강용 태블릿 기준으로 봤을 때, 가성비를 보고 구매하시려면 [미디어패드TS10], 휴대성 및 기능에 중점을 두신다면 [갤럭시탭A 8.0]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매시 참고해주세요.
태블릿은 한번 구매하면 꽤 오랜시간 쓰기 때문에 꼼꼼히 스펙도 체킹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